KODISA 학술지 출판정책 재공지; 투고규정 제14조(게재 우선권부여) 3항 > Notice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Notice HOME

KODISA 학술지 출판정책 재공지; 투고규정 제14조(게재 우선권부여) 3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KODISA 댓글 0건 조회 1,229회 작성일 20-08-25 11:48

본문

회원 및 투고자님

코로나 19로 매우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가지로 KODISA 국제학술대회나 학술지 출판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회를 사랑하는 많은 회원님들과 투고자님들의 노력 덕분에 KODISA내 모든 학술지가 지속적으로 세계적인 학술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에는 SSCI와 또하나의 SCOPUS가 기대됩니다.


본 메일을 드리고자한 이유는 지속적으로 KODISA학술지의 균형적인 성장과 투고자의 충성도 함양, 동등한 기회제공차원에서 9월호부터는 투고규정 제14조(게재 우선권부여) 조항 3항 즉, "KODISA의 SCI급 학술지에 투고하려면사전에 투고자의 학문적 연구능력을 검증한다사전에 KODISA 산하 학술지에 투고하여 학문적 능력을 검증받아야 한다다시 말해유통 전문학술지인 JDS에 투고하려면 사전에 JRPE나 JIDB에 1편 이상 게재한 이후 자격을 부여하고재무 및 경상분야 전문학술지인 JAFEB에 투고하려면사전에 JRPE나 JBEES 등에 사전 게재한 이후에 투고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KODISA의 정책논문이나 해외소재 투고자는 예외로 한다".라는 내용을 충실히 이행코자함을 양지바랍니다.


현재 일부 투고자중 일부는 예를 들어서 JDS에 매월 8회를 투고하는 사례도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본인의 실적관리를 위하여 단기적으로 도움될 지모르겠으나, 장기적으로 학술지 품질과 이미지 저하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결과가 초래합니다. 대개 한 학술지에 1년에 1편이상 게재하는 것은 그 학술지에 마이너스 효과를 가져다주는 행위 입니다. 부득이 연구활동이 왕성한 경우 KODISA내에 타 학술지에 투고한후 재투고한다면 어느정도 감안해주겠지만 집중적으로 JDS나 JAFEB등 SCOPUS를 위하여 집중적으로 이곳만 투고하는경우 학회차원에서 논문게재를 막도록하겠습니다. 그 순간 인지못하고 넘어갈수도 있지만, 추후 발견된 경우, 차후 투고하는 논문부터 배제가 됨을 양지바랍니다.

KODISA의 학술지 이미지제고와 많은 투고자들이 공정한 학문 연구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부득이 진행하는 일이므로 적극 협조바랍니다.

만일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투고하였다면, 지금이라도 KODISA내 다른학술지에 투고한다면, 추후 게재되도록 협조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KODISA 사랑 만큼 여러분과 KODISA가 동반 성장함을 이해바랍니다.

KODISA 편집간사 윤명길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UIDE FOR AUTHORS Guide for Authors Review Policy Review Policy